0

Net Change0%

0

오미세고오미세고

오미세고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개방형 분산 네트워크로 OMG 게이트웨이를 구축하여 지불 및 결제, 화폐를 통한 거래를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탈 중앙화 된 교환이 가능하고 P2P(Peer to Peer) 송금 및 전자지갑 결제 기능을 제공합니다. 즉 중앙기관(은행)없이 입/출금, 송금, 결제 등을 가능하게 하며, 대용량 및 저렴한 수수료, 안전성, 빠른 결제 속도가 이점으로 꼽힙니다. ICO 전 프리세일에서 2천 5백만 달러를 모금했으며 2017년 9월 이더리움 보유자에게 오미세고 총 발행량의 5%를 에어드랍으로 지급했습니다.

전일가 3,116 거래량 255,399,720 OMG
고가 3,172 거래대금 791,753,035,637
저가 3,069 거래비중 -
연중최고 25,000 전체거래량 -
연중최저 2,807 총발행수량 1억 4천만
호가단위 1 원 시가총액 356881682
매매단위 0.1 OMG 컨펌시간 -
표기단위 0.000000000000000001OMG

발행처 및 발행 방식

오미세고는 태국 방콕에 2013년에 설립된 핀테크 기업 Omise의 자회사로 현재 동남아시아권을 기반으로 전자지갑 업체에 온라인 지불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준하세가와, 도니 헤린스가 공동 설립했으며 비탈릭 부테린과 게빈우드가 자문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오미세고 블록체인 팀은 이더리움 커뮤니티 초창기인 2015년부터 활동을 시작했고 2016년에 '지분증명(PoS)합의 알고리즘'을 디자인, 2017년 토큰을 발행했습니다.
오미세고는 특히 태국 은행과 정부의 지지와 지원을 받고 있으며, 제휴 기업으로는 맥도날드, 알리페이, 마이너 인터내셔널 등이 있습니다.

기능 및 특징

1. 탈 중앙화 된 분산 네트워크
오미세고 프로젝트의 슬로건은 "Unbank the Banked"로, 중앙 집중화된 은행 시스템에서 벗어나 온라인 거래를 하는 모든 사람들의 전자지갑 간 결제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은행 인프라가 없는 지역의 사람들도 전자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오미세고를 사용하여 거래할 경우 실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P2P 방식으로 제공되기에 탈중앙화가 이루어져 전자결제 업체나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간의 거래까지도 가능해집니다.

2. 공공 블록 체인
이더리움 기반의 금융 플랫폼인 오미세고 네트워크는 대용량 및 저렴한 비용으로 공공 블록 체인에서 분산된 교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통화 및 자산 유형에 상관없이 운영되는 차세대 가치 이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미세고 블록체인은 이더리움 기반으로 더욱 안정적이며 누구나 실시간으로 지불, 송금, B2B 상거래, 기타 금융 거래를 은행계좌없이 보다 빠르게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오미세고 네트워크는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네트워크의 안전성을 제공하는 토큰 보유자에게 낮은 수수료, 빠른 전송 시간, 현금 인출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3. White-label Wallet Software Development Kit (SDK)
오픈 소스 SDK는 누구나 쉽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의 일환으로 온라인 자산 교환이 필요한 사람들이 OMG 네트워크에 원활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SDK는 디지털 지갑 서비스 공급자에게 표준화 된 기능을 제공하고 많은 이용 케이스에 맞게 지불 솔루션을 향상, 추가 및 사용자 정의 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다양한 결제 솔루션을 만들 수 있으며, 오미세고 네트워크에서 현금, 암호화폐, 카드, 포인트 등을 다른 자산으로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4. Decentralized Exchange (DEX, 탈중앙화 거래소)
모든 거래는 DEX 체인(탈중앙화 거래소)을 통해 관리되고 OMG 스테이커에 의해 유효화되며, 이들은 집합적으로 그리고 동적으로 필요한 수수료를 결정합니다. 또한 오미세고 플랫폼에서는 실질 통화와 암호 화폐, 포인트 등이 모두 사용 가능하며 모든 이더리움 토큰과 모든 체인 연결이 가능해 상호 운용성을 제공합니다. 즉 달러 결제소에서 원화로 결제하거나, 비트코인 결제소에서 원화나 포인트로 결제를 할 수 있으며 이로써 다양한 금융거래를 가능하게 합니다.

5. Plasma(플라즈마)
오미세고는 이더리움 관련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일환인 플라즈마 기술을 최초로 도입한 코인입니다. 조셉 푼과 비탈릭 부테린이 공동개발한 이 플라즈마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이므로 네트워크 보안을 보장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단점인 블록 처리 속도에 의한 지연 현상을 극복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Visa네트워크에 버금가는 순간처리량을 가능케 해줌으로써 결제 네트워크 기능을 강화해줄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가 작동하는 방식은 다수의 계산을 각 블록체인에서 연쇄적으로 수행하고 결과를 취합하여 최종 머클 증명을 Ethereum 네트워크에 보고하는 것입니다.

최근 뉴스와 전망

- 2018 1Q : Wallet SDK public release
- 2018 2Q~3Q : PLASMA development
- 2018 4Q : Cash in/out touch-point interface with the payment gateway

오미세고는 동남아시아를 기반으로 전자지갑, 결제 솔루션 사업 영역을 구체적으로 확장하고 있고 알리페이, 맥도날드 등의 글로벌 기업과의 제휴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미세고는 이더리움 재단과 지속적으로 플라즈마를 비롯한 공동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비탈릭 부테린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난 1분기에는 오픈 소스 wallet SDK가 공개되었으며 이는 공식 발표한 로드맵대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어 주목할 만 합니다.
그러나 e-wallet이 아직 베타버전이고, 탈중앙화된 전자지갑 및 결제 솔루션이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상당 수 진행되고 있어 오미세고 SDK가 정식 출시될 때까지는 오미세고의 횡보를 좀 더 지켜 봐야할 것입니다.
향후 오미세고 블록체인의 확장을 통해 금융소외계층 없이 전 세계 누구나 결제 및 각종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시대가 오기를 바라 봅니다.